안녕하세요.
꺽달이 김종광입니다.

새아파트로 이사를 하면서 오디오 시스템 구축에 욕심이 많았는데요

iPod Dock 내장 오디오는 출력도 작은것이 값이 상당하구요
AirPlay 지원되는 오디오는 가격이 엄청 납니다.

그래서 AirPort Express 를 이용해서 AirPlay 환경을 구성해 봤습니다.

– 아이폰
– Airport Express : 6.5만원 중고. (신품가격 12.9만원)
– Inkel 868v : 중고 10만원

Airport Express가 광출력을 지원하나, 오디오가 구형이라 Stereo Line으로 연결 했습니다만,
소리가 아주 잘 나옵니다.
(당연하겠지만, iPod Dock 스피커 보다 훨씬 소리가 좋습니다. 그래도 나름 오디오 혈통이라는…)

거실에서 뒹굴뒹굴 굴러다니면서 아이폰으로 음악 재생 하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
AirPrint도 지원하지만, 아직 못해봤네요.


P.S.
Airport Express 에는 전선이 없고 바로 돼지코 연결인데요.
왜 그렇게 디자인 했냐고 찾아보면, 애플 홈페이지에 이렇게 쓰여 있습니다.
“선을 없애려고 무선공유기를 만들었더니, 무선공유기 전원연결선이 생기더라… 그래서 그 선도 없앴다.” ㅎㅎ 역시 생각이 남다른 친구들 입니다.

P.S.
PC의 iTune에서 wav 파일을 Airplay 하시고, 광출력단자로 앰프에 연결하시면, 100% 무손실 무선 음원이 구성됩니다.

P.S.
Inkel 868 추천드립니다.
가격도 훌륭하고, 금장 도금에 크기도 작아 활용도가 높습니다. 스피커도 6인치 우퍼 내장이라 쓸만 합니다.

P.S.
Airport Express 네이버 중고나라에서 1달에 1개 정도 매물이 나오더군요…
매물 내어 놓는분은 아마 AirPlay 기능 모르시고 무선랜으로만 쓰셨을 지도…

P.S.
질문은 트위터로 보내주세요. ( Twitter : @jongkwang )